초보 상담자를 위한 윤리적 지침
① 비밀보장: 상담 회기에서 다룬 내담자의 정보를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 누설하지 않는 것은 내담자의 비밀보장을 존중하는 데 중요하다. 상담 첫 회기를 시작할 때 비밀보장의 일반적인 책임에 대해 내담자에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며, 내담자는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동의해야 한다.
② 한계 인식: 상담자는 훈련을 쌓아서 능력이 되는 분야 내에서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은 상담자로서 당신의 능력에 대해 정직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상담자는 내담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슈퍼바이저와 의논해야 한다.
③ 상담과정에 대해 내담자 교육하기: 상담자는 내담자가 충분히 알고 상담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명확하게 그들의 이론적 방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상담은 내담자가 자기 스스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이고, 당신이 그들을 낫게 할 수 있거나 그들의 기분이 너 나아지게 할 수 있다고 보장할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적합하다.
④ 내담자의 요구에 초점 맞추기: 내담자의 요구에 관심을 갖는 것은 때때로 가장 좋은 상호작용이 될 수 있다.
⑤ 해로운 이중관계 피하기: 잠재적으로 해로운 이중관계는 이중관계가 덜 강한 사람에게 해로움과 착취를 끌어내기 때문에 힘을 가진 누군가가 힘이 덜 강한 개인과의 상호작용에 다른 역할을 부가할 때 일어난다.
⑥ 적절한 한계선 설정하기: 상담자는 상담관계에서 한계선이나 규칙, 제한점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⑦ 당신의 가치관 자각하기: 상담자는 특정 순간에 머리를 끄덕이거나 미소 짓는 것과 같은 자신이 자각하지 못하는 비언어적 행동을 통해서 상담의 방향과 내담자의 결정 행동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⑧ 문화와 관련된 윤리적 행동: 기본적 상담기술이 문화와 개인을 초월하여 전해질 것이라고 가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자가 눈 마주치기를 유지하는 것을 개방성과 관심, 상담에 참여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으로 가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문화권에서는 시선 접촉을 피하는 것이 권위적인 모습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편견과 차별뿐 아니라 우리의 문화적 가치와 신념을 인식하고 심각하게 자기반성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⑨ 문화적으로 유능한 상담자 되기
⑩ 현명한 방식으로 행동하기: 우리는 상담자가 마주치는 모든 윤리적 상황에 대한 답을 항상 제공할 수 없음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상담자는 일관되게 내담자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현명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⑪ 다른 사람을 돌보기 위해 자신을 돌보라: 상담은 자신의 많은 것을 남에게 줄 것을 요구받는 소모적인 작업이 될 수 있다. 휴식 없이 다른 사람의 필요를 돌보면 빨리 지치게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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