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를 위한 50가지의 탁월한 마케팅 아이디어
이 목록에 있는 방법 중 몇 가지 전략을 선택하여 그 전략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선택한 방법들이 어떻게 효과를 나타내는지 관찰하고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계속 활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1. 독특한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라. 30초 정도로 짧은 것이 효과적이다. 당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그리고 남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 말해 줄 수 있어야 한다.
2. 프로모 키트Promo Kit를 만들라. 프로모 키트란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이나 언론에 언제든 줄 수 있는 홍보용 폴더를 말한다. 여기에 당신의 사진, 당신이 쓴 글, 당신에 고나해 쓴 기사, 당신의 브로슈어, 당신의 이력서, 당시니 자주 받는 질문과 이런 질문에 대한 답변의 목록, 당신의 비전, 당신의 사명, 당신의 오디오 테이프, 그리고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고객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등 알릴 수 있는 모든 것들이 포함되어야 한다.
3. 어디서든 사진을 활용하라.
4. 친목모임에 참여하라.
5. 그 지역의 동창회에서 강연한다.
6. 지지자들의 목록을 만들라.
7. 기사를 써라. 당신의 일이 잡지나 사보, 신문에 게재되면 신뢰를 얻고 홍보도 할 수 있다.
8. 특별한 선물을 주라.
9. 협회의 위원회나 이사회에서 일하라.
10. 무료나 참가비를 저렴하게 해서 워크숍을 열어라. 그리고 평가서를 나눠주어 참가자들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두면 도움이 된다.
11. 코칭의 날을 개최한다.
12. 오디오 테이프 인터뷰를 만들라.
13. 인용 문구가 적혀 있는 카드를 만들라. 좋아하는 글귀를 적은 명함 크기의 ‘미니 포스터’를 만들어 둔다. 카드의 뒷면에는 당신의 이름과 당신의 상호, 웹사이트 주소, 연락처를 적어 둔다.
14. 당신에 관한 이야기가 기사화될 수 있도록 하라.
15. 라디오 쇼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해 보라.
16. 토스터마스터스에 참여하라. 토스터마스터스는 세계적인 스피치 클럽이다.
17. 언론에 노출하라.
18. 최고의 고객 프로필을 만들라. 훌륭한 고객에게서 찾을 수 있는 좋은 특성 7~10가지를 목록으로 만들어 보라.
19. 소개 편지를 보내라.
20. 명함을 전시하라.
21. 안내 광고를 내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당신의 사업을 광고할 수 있는 저렴한 방법이다.
22. 케이블 TV쇼를 맡아 진행해 보라.
23. 고객에게 소개를 부탁하라.
24. 뉴스레터를 발행하라.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라.
25. 자선기금 모금 단체에 기부하라.
26. 자선기금 모금 행사를 직접 개최하라. 이것은 사회에 더 많은 것을 환원하는 동시에 훌륭한 지역 인사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다.
27. 언론에 홍보 자료를 보내라.
28. 온라인 뉴스레터를 제공하라.
29. 책을 써라. 책은 신뢰를 높이고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다. 자신의 경험이나 전문 지식에 관한 글을 쓰는 것으로 첫발을 뗄 수 있을 것이다. 정보 전달 위주의 얇은 소책자를 자비로 출판하는 것도 책쓰기를 시작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30. 회의에서 연설을 하라.
31. 다른 사람의 워크숍을 도와라. 당신이 참가하여 유익하다고 느꼈던 워크숍에 도움을 주라.
32. 상호 협력 관계를 만들어라.
33. 서점에서 강연하라.
34. 상공 회의소에 참여하라. 지역상공회의소는 지도적 인사와 협력자를 만날 수 있는 유용한 장소다.
35. 워크숍에 참가하라. 단순히 자신의 개인적인․ 직업적인 발전을 위해 워크숍에 참가하는 것도 당신의 사업을 마케팅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36. 엽서를 활용하라. 사람들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테마나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라. 마케팅은 당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사람에게 되풀이해 말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37. 협력 관계를 만든다.
38. 패널리스트로 활동하라. 어떤 회의나 모임에서 패널리스트로 활동하면 신뢰를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9. 종합적인 고객용 안내 책자를 만들어 놓으라.
40. 이전의 고객들에게 연락하라.
41. 국제코치연맹(ICF)에 참여하라.
42. 국제코치연맹의 코치 소개 서비스에 등록하라.
43. 웹사이트를 만들어라.
44. 마케팅 계획을 짜라. 마케팅 계획에는 고객 집단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이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이런 방법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 에너지, 자금이 미리 계산되어 있어야 한다.
45. 훌륭한 인생의 본보기가 되어라.
46. ‘패키지’ 협력 관계를 구축하라. 거래하는 사람들, 동료들, 그리고 심지어 경쟁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혼자서는 할 수 없는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라.
47. 음성 메일을 활용하라.
48. 고객이 되어 달라고 말하라. 이렇게 직접 요구하는 방법은 누군가를 고객으로 삼는 매우 특별한 방법이다.
49. 사람들에게 경품을 나눠 주라.
50.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라! 이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방법이다.
코칭 사업의 마케팅은 인간관계 마케팅과 인맥 구축을 요구한다. 여러분은 더 이상 자신이 하는 일을 감추어서는 안된다. 마케팅을 즐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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